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 팥빙수 칼로리 ; 알고 먹으면 마음이 편해진다고?

by 로우리뷰 2020. 8. 5.

 

어김없이 찾아온 여름이다.

무더운 여름철 생각나는 음식은 차가운 모든 음식일 것이다.

최근 무더운 날이었는데 공원에 산책을 다녀오는 길에 시원한게 너무 먹고 아이스크림을 살까 하고 마트에 들어갔는데 롯데 팥빙수가 있는걸 보고 고민없이 팥빙수와 우유를 구매하여 집으로 돌아왔다.

최근 칼로리를 따져가며 먹는 중이라 이거 막 먹도 될까? 하는 생각에 빠진것도 잠시.. 허겁지겁 먹기를 시작했다.

 

 

 

롯데 팥빙수 칼로리는?

롯데 일품 팥빙수의 칼로리는 무려 280 칼로리

달달한 팥빙수 치고는 정말 착한 칼로리를 자랑한다.

여기에 우유를 태워 먹으려는데 우유 칼로리가 100g에 60 칼로리 정도 하기에 우유 150g과 팥빙수를 먹으면 380 칼로리 정도 된다고 생각된다.

공기밥 한공기 보다 조금 더 많은 수치로 보인다.

오늘 점심은 이걸로 해결하기로 하고 편한 마음으로 먹기를 시작했다.

 

 

팥빙수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1. 팥빙수에 우유를 부운 뒤 비벼 먹는게 일반적일텐데 비비고 나서 위에 콩고물을 올려먹으면 콩고물팥빙수가 된다. 설빙에서 먹어본 그것이다. 최고의 조합니다.

2. 마트에 판매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메론맛 아이스크림 같이 우유로 제조된 아이스크림을 위에 올려 같이 비벼먹으면 그것 또한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롯데 팥빙수의 장단점

장점으로는 우선 팥의 양이 많아 오리지널 팥빙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것.

간단하게 마트에서 사먹을 수 있기에 편의성이 좋다.

단점으로는 얼음이 너무 날카롭다. 잘못먹다가 피가 날 수도 있을 정도의 날카로움.

요즘은 우유 얼음을 사용하여 더욱 진한 맛이나는 팥빙수가 대세인데 일반얼음을 사용하여 우유가 없으면 맛이 없어 못먹을 정도니 이것 또한 단점이겠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팥빙수

아이들과 함께 이 정도의 팥빙수를 먹을 생각이라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게 아니라면 좀 더 고퀄리티의 팥빙수를 사먹어야겠다 ㅎ

요즘 편의점에 가면 고퀄리티 팥빙수를 판매한다고 하는데 얼른 사와서 보여주도록 하겠다.

 

 

팥빙수의 유래.

빙수의 최초 유래는 중국이라고 하는데 BC 3000년 경에 눈이나 얼음에 꿀 또는 과일즙을 넣어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또한 동방견문록을 보면 중국인이 즐겨먹는 '얼음우유' 제조법을 베네치아로 가져가 전했다는 기록도 남아있기에 중국의 빙수가 세계 최초라는 신빙성을 갖는다.

우리나라는 조선시대에 무더운 여름날 서빙고에서 얼음을 꺼내 잘게 부숴 과일과 섞어 먹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팥빙수는 일제강점기때 얼음팥 이라는 음식이 전해지고나서 부터라고 한다.

 

 

 

이렇게 팥빙수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올해 무더운 여름도 가족들과 둘러 앉아 팥빙수를 함께 먹으며 잘 이겨내 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