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딤채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추천 ; 김치 맛이 있겠니 없겠니?

by 로우리뷰 2020. 8. 10.

#1 김치냉장고와 일반냉장고의 차이는?

김치냉장고와 일반냉장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냉각방식 이다. 김치냉장고는 직접 냉각방식을 사용함으로 저장실 자체를 차갑게 냉각 시킨다. 땅속에 묻힌 김장독과 같이 냉기 유출을 차단하고 외부 공기 접촉을 최소화 한다. 그리하여 내부 온도를 0도~영하1도 사이로 유지한다. 이렇게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나온 것이 초기의 딤채김치냉장고 이다. 장점으로는 안정적인 온도유지와 수분관리에 탁월한 냉장고 이다. 그에 반해 일반냉장고는 간접 냉각방식을 사용하며 저장실에 차가운 냉기를 순환시키며 온도를 유지한다. 그로 인해 냉장실 내부의 온도 분포는 10도 가량이 차이나며 그 순환되는 냉기로 인해 음식물의 수분도 함께 빠져나가 음식에 좋지 못한 데미지를 준다. 쉽게 말해 김치냉장고는 온돌방이고 일반냉장고는 온풍기를 사용해 온도를 높인 방이다. 결론적으로 쉽게 말해 방 자체의 온도를 변경하는가?와 공기의 온도를 변경하는가?의 차이다.


#2 김치냉장고의 종류

뚜껑형 - 1995년도 위니아만도에서 최초로 김치냉장고가 출시 되었다. 초창기형 모델인 뚜껑을 위로 들어올려 문을 열고 닫는 뚜껑형 김치냉장고다. 가성비가 좋아 아직까지도 찾는 사람이 많다.

스탠드형 1단 단문 - 현재도 출시되고 있지만 이것은 심플하면서 단순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과 소량의 음식물만을 보관하는 사람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스탠드형 3단 단문 - 일반적으로 스탠드형 3단단문과 3단양문 모델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 3단단문 모델은 2~4인 가정, 그 중 별도의 양문형 일반냉장고를 가지고 있는 가정에서 김치냉장고를 구매할때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있다.

스탠드형 3단 양문 - 김치냉장고 중 가장 크고 비싼 모델이다. 1인~다인 가정까지 많은 음식물을 보관하기 위해 사용되며 특히 요즘 1~2인 가정에서는 일반김치냉장고를 구매하지 않고 양문형 김치냉장고만 사용하는 가정도 자주 볼 수 있다.

 

#3 딤채김치냉장고 스탠드형 EDT33DFRZKT 스펙

냉기를 한번 더 잡아주는 프레시커버가 부착되어 있으며 최적의 맞춤 온도를 찾아주는 스마트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24시간 김치를 감지하여 최적의 김치맛을 살려준다. 또한 스탠드형 3단 모델로 상실, 중실, 하실의 온도를 각각 제어할 수 있기에 맞춤 보관이 가능하며 모드설정을 통해 배추김치, 묵은지, 물김치, 무김치, 쇠고기, 돼지고기, 구입김치, 채소, 과일, 이유식, 주류, 열대과일, 쌀 등의 재료에 맞는 알맞은 보관을 가능하게 해준다. 투명 용기 12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반투명의 용기는 뚜껑을 열지 않고도 내용물의 확인이 가능하다. 김치와 식재료의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강력한 청정 탈취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에너지 등급은 3등급 이다.

 

#4 사용후기

양문형 일반냉장고만 사용하던중 음식물들이 얼마 가지않아 상해 버려지는 일이 다반사로 일어났다 언제부턴가 김치냉장고를 사야되는데 사야되는데 말만 하다가 이번에 구매했다. 빨리 살껄. 일찍 살껄. 그랬으면 버려지는 음식물들이 훨씬 적었을테고 맛있는 음식들을 두고두고 길게 먹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쉽움도 조금 들었다. 김치냉장고를 구매하고 나서 양문형 일반냉장고는 위와같이 음료와 주류, 그리고 장류의 전용 냉장고가 되었다. 결론적으로 딤채김치냉장고를 한달간 사용해보니 첫째 여러가지 음식이 빨리 상하지 않는다. 둘째 디자인이 고급스럽다. 셋째 냉장고에 여유공간이 생긴다. 대만족!

 

- 딤채김치냉장고 스탠드형,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 한칸은 쌀에게 양보했다. 건강을 위해 백미와 현미를 섞어 먹는다.

 

 

댓글